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대한민국 기업가, 개발자, 그리고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

消息 소식 : NEWS/- 애플 Apple

by KMUG 케이머그 2022. 12. 13. 09:59

본문

Apple, 대한민국 기업가, 개발자, 그리고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 수료식 및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 기념행사 진행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와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가 대한민국 기업가, 개발자, 그리고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Apple은 이번 주 대한민국 포항시에서 Apple의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개발자, 기업가 및 중소기업들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의 1기 수료식, 그리고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에서 새로운 기술을 전수받은 중소기업들의 성과를 기념했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Susan Prescott)은 “Apple은 대한민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의 디벨로퍼 아카데미 수료생은 Apple이 한국에 기여한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보여준다”며 “이번 1기 수료생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iOS 앱 경제의 일원이 될 것이며,  이미 많은 수료생이 개발한 앱을 App Store에서 만나볼 수 있다.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에서 다양한 첨단 기술 및 성공 사례를 연마한 비즈니스 리더와 함께, 수료생은 대한민국의 기업 정신 및 기업 운영에 대한 새로운 길을 개척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2기 수강생 접수도 완료된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코딩의 기초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전문 분야를 교육하며 계속 확장하고 있는 iOS 앱 경제에서 학생들이 일자리를 얻도록 지원한다. 일부 아카데미 수료생은 이미 App Store에 앱을 배포 중이며, 아카데미에서 터득한 지식 및 기술을 바탕으로, 앱 개발 및 디자인, 신사업 개발, 그리고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200명의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 수료생은 9개월 간 아카데미에서 터득한 기술을 대한민국의 계속 확장하고 있는 iOS 앱 경제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얻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디벨로퍼 아카데미 수료식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앱들이 소개 되었다. 대표적으로 이준영 학생은 사용자가 아이스 브레이킹 형태의 게임 방식으로 타인과 실시간 대면 소통함으로써 협업을 권장하는 소셜 게이밍 앱 NearCatch Adventure를 소개했다. 이밖에도 초등학교 학생의 문해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앱 요모조모, Apple의 손쉬운 사용 프레임워크와 공간 음향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천문학 학습을 돕는 앱 SpaceOver 등 다양한 앱들이 공개되었다. 

디벨로퍼 아카데미 수료생이며 올해 Apple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의 Swift Student Challenge 우승자 중 한명인 변진하 학생은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개인적으로도, 경력상으로도 나에게 ‘게임 체인저’의 역할이 되었다”며 “iOS 앱 경제에 대해 배우고 이의 일부가 되기 위해 관련 기술들을 습득한 과정은 나에게 있어 가장 귀중한 경험이었다. 앞으로 무한한 성장 기회가 있는 iOS 앱 개발자가 될 나의 미래가 매우 기대된다”고 포부를 전했다.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포스텍)와 손잡고 개소한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개발자, 중소기업, 그리고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Apple이 대한민국에서 새로이 단행하는 주요한 투자의 일환이다.

 

세계 최초의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에게 최첨단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의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에게 최첨단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의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에게 최첨단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이런 투자 중 하나로, 또한 포스텍 내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부가 정의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교육을 제공한다. 

Apple이 전 세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대한민국의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신 스마트 및 친환경 기술에 대한 최첨단 트레이닝을 지원한다. 지원센터는 중소기업들이 Apple의 제조업 전문가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생산성 향상, 효율성 증진 그리고 제품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소기업들은 다양한 랩 코스를 통해 그들의 제조 조립 공정과 유지 보수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제품 품질 강화를 평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받고, 제조를 위한 맞춤형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성공 사례에 대해 배우게 된다.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의 랩 코스에 참여한 중소기업 그래핀 스퀘어의 포항사업본부 김일권 부장은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의 장비 및 시설 덕분에 당사는 고객사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 성장하고 있는 R&D 생태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며 “특히 Apple의 스마트 품질 랩 코스는 당사의 제품이 항상 최고의 품질에 도달하도록 최첨단 기술 및 관련 도구를 제공했다. 이러한 최고의 Apple 프로그램이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한민국 기업 및 제조 시설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12/apple-creates-new-opportunities-for-korean-entrepreneurs-developers-and-small-businesses/

 

Apple, 대한민국 기업가, 개발자, 그리고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

Apple이 디벨로퍼 아카데미 수료식 및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www.apple.com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KMUG 케이머그

애플에 대한 모든 것 知識記錄 KMUG.COM 케이머그닷컴

kmu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