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창의적인 브레인스토밍 및 협업을 위해 설계된 강력한 신규 앱 Freeform 출시

消息 소식 : NEWS/- 애플 Apple

by KMUG 케이머그 2022. 12. 14. 15:11

본문

Apple, 창의적인 브레인스토밍 및 협업을 위해 설계된 강력한 신규 앱 Freeform 출시

iPhone, iPad 및 Mac을 위한 Freeform은 시각적인 협업을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만들어준다.

Freeform은 iPhone, iPad 및 Mac에 걸쳐 유연한 캔버스를 제공하여 대화 주제, 콘텐츠 및 아이디어를 모두 한 곳으로 가져올 수 있게 해준다.

 

완전히 새로운 앱 Freeform은 오늘부터 사용 가능하며, 최신 버전의 iOS, iPadOS 및 macOS에 기본 앱으로 내장된다. Freeform은 사용자가 유연한 캔버스에서 콘텐츠를 구성하고 시각적으로 레이아웃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덕분에 레이아웃이나 페이지 크기에 대한 어려움 없이 한 곳에서 모든 콘텐츠를 보고,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와 협업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보드를 떠날 필요 없이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캔버스에 추가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미리 볼 수 있다. 협업을 위해 설계된 Freeform은 보드에서 함께 작업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초대하는 일을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만들어준다. 또한 FaceTime 통화 중에 다른 사용자와 공동 작업도 역시 가능하다. Freeform 보드는 iCloud에 저장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모든 기기에서 항상 동기화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Apple의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밥 보셔스(Bob Borchers)는 “Freeform은 iPhone, iPad, Mac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끝이 없는 가능성을 열어준다"며, "무한한 캔버스, 다양한 파일 업로드 지원, iCloud와의 통합, 공동 작업 기능을 갖춘 Freeform은 사용자가 어디서든 브레인스토밍할 수 있는 공유 공간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사용하기 쉬운 도구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캔버스

Freeform은 다양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모두 한자리에 모을 수 있도록 완벽한 화이트보드와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여러 파일로 작업할 때나 다른 사람과 공동 작업을 할 때 콘텐츠를 보드에 추가해 캔버스가 끝없이 확장되면서 무한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내장 제스처 지원을 통해 보드 주변을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

Freeform 앱은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코멘트를 추가하고, 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러시 스타일과 색상 옵션을 제공한다. iPhone 및 iPad 사용자는 손가락으로 캔버스의 어느 곳에든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또한 Apple Pencil을 지원하여 이동 중 그 어느 때보다 쉽게 iPad에 아이디어를 스케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손글씨 입력 기능으로 메모 작성하기, 그리기 도구로 스케치하기, 크레용 또는 채우기 도구로 색칠하기 등, Freeform 사용자는 Freeform을 바탕으로 창의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릴 수 있다.

 

Freeform은 사진, 영상, 오디오, 문서, PDF 파일, 웹사이트 링크, 지도 위치 링크, 스티커 메모, 도형, 다이어그램 등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지원한다. 더불어 iPhone 및 iPad 카메라를 활용해 이미지 또는 스캔한 문서를 보드에 직접 삽입할 수도 있다. 전체 도형 라이브러리를 통해, Freeform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700개 이상의 도형 옵션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색상과 크기를 직접 변경하고, 텍스트를 추가하고, 맞춤화된 도형을 만들고 저장할 수 있다.

사용자는 파일 및 Finder를 비롯한 다른 앱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 방식으로 콘텐츠를 보드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내장된 정렬 가이드로 보드를 쉽게 정리할 수 있다. 또한, 훑어보기 기능을 활용해 보드를 떠나지 않고도 두 번 탭하여 콘텐츠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다. 그리고 여러 동영상 파일을 동시에 재생하여 동적인 레이아웃을 연출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이미지 및 PDF와 같은 콘텐츠를 보드의 특정 위치에 고정하면, 공동 작업자가 객체 위 또는 주위에 주석을 달 수도 있다. 이러한 유연함은 Freeform이 주택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평면도 위에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거나 농구 감독이 농구 코트 이미지 위에 전술을 지시하는 등 다양한 작업 수행에 더없이 좋은 도구로 만들어준다.

 

Freeform이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지원함에 따라, 사용자가 보드를 떠날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콘텐츠를 바로 미리 볼 수 있다. 이 덕분에, Freeform은 학교 프로젝트를 위해 문서를 수집하거나 다가오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 등 다양한 활동에 최적합한 도구가 된다.

 

 

협업 공간

책상에서 작업 중이거나, 이동 중이거나, 사용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Freeform은 단독 프로젝트를 수행할 경우 또는 다른 사람과 협업할 경우에 무척 유용한 앱이다. 동일한 보드에서 최대 100명의 공동 작업자와 협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Freeform은 그룹 프로젝트를 전개하거나 친구와 휴가를 계획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유 공간을 제공한다.

Freeform은 메시지 앱의 신규 협업 기능을 활용한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메시지 스레드로 Freeform 보드를 드래그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을 해당 보드로 초대할 수 있다. 해당 스레드의 모든 구성원은 자동으로 보드에 초대되며 즉시 공동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누군가가 편집하면 메시지 스레드 상단에 활동 업데이트가 표시된다.

앱에 FaceTime이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는 화면 우측 상단의 협업 버튼을 탭하여 Freeform 내에서 FaceTime 통화를 시작할 수 있다. 모든 공동 작업자는 빠른 동기화 기능 및 iCloud 통합 덕분에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편집할 때 다른 사람의 작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Freeform 보드는 iPhone, iPad 및 Mac에 걸쳐 동기화되며, 사용자는 링크 또는 이메일을 통해 다른 사람을 초대할 수 있고, 보드를 PDF 형태로 내보내거나 스크린샷 역시 찍을 수 있다.

 

FaceTime 및 iCloud 통합을 갖춘 Freeform은 공동 작업을 위해 설계된 앱으로, 다른 사람을 보드로 초대해 함께 작업하는 것을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만들어준다.

 

출시 정보

Freeform은 오늘부터 iOS 16.2, iPadOS 16.2 또는 macOS Ventura 13.1을 지원하는 모든 iPhone, iPad 및 Mac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12/apple-launches-freeform-a-powerful-new-app-designed-for-creative-collaboration/

 

Apple, 창의적인 협업을 위해 설계된 강력한 신규 앱 Freeform 출시

iPhone, iPad 및 Mac을 위한 Freeform은 시각적인 협업을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만들어준다.

www.apple.com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KMUG 케이머그

애플에 대한 모든 것 知識記錄 KMUG.COM 케이머그닷컴

kmu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