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혁신적인 손쉬운 사용 기능 사전 공개

消息 소식 : NEWS/- 애플 Apple

by kmug 2022. 5. 18. 10:59

본문

Apple, 혁신적인 손쉬운 사용 기능 사전 공개

Apple,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머신 러닝의 강점을 결합한 혁신적인 손쉬운 사용 기능 미리 공개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소프트웨어 기능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에게 탐색, 건강,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편의성을 위한 새로운 도구를 제공한다.

 

Apple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능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탐색하고, 소통하고, Apple 제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인다.

 

Apple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탐색하고, 소통하고, Apple 제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이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능을 미리 공개했다. 이 대규모 업데이트는 Apple의 최신 기술을 결합하여 개인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따라 맞춤 설정 가능한 도구를 제공하며,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Apple의 오랜 노력을 기반으로 한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머신 러닝의 발전을 바탕으로,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는 iPhone 및 iPad에서 도어 감지(Door Detection) 기능을 활용하여 목적지에 거의 도달한 시점에 목적지 주변 환경을 탐색할 수 있고, 신체 및 운동 능력에 장애가 있는 사용자는 음성 제어 및 스위치 제어와 같은 보조 기능을 활용하여 Apple Watch 미러링으로 iPhone에서 Apple Watch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청각 장애인 및 난청이 있는 사용자는 iPhone, iPad 및 Mac에서 실시간 자막(Live Captions) 기능으로 오디오 콘텐츠를 보다 손쉽게 이해할 수 있다. Apple은 또한 업계 최고의 화면 읽기 기능인 VoiceOver에 대한 지원을 20개 이상의 새로운 언어 및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러한 기능은 올해 하반기에 Apple 플랫폼 전반에 걸쳐 단행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Apple의 손쉬운 사용 정책 및 이니셔티브 수석 디렉터인 사라 허링거(Sarah Herrlinger)는 "Apple은 당사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손쉬운 사용 기능을 구현하며, 모든 사람을 염두에 두고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설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Apple 팀 전반의 혁신과 창의성을 한데 모아 사용자의 필요와 일상에 가장 잘 맞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Apple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하는,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도어 감지 기능

Apple은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최첨단 탐색 기능인 도어 감지를 선보인다. 도어 감지는 사용자가 새로운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문의 위치를 찾고, 문에서 떨어진 거리를 파악하고, 문의 특징을 설명하는 지원 기능이다. 문의 개폐 여부는 물론, 닫혀 있을 경우 밀어서 열거나, 동그란 손잡이를 돌려서 열거나, 핸들을 당겨서 여는 등 여는 방법 등을 함께 제공한다. 도어 감지 기능은 이밖에도 장애인용 입구 표지판과 같이 사무실 번호, 문 주변의 표지판과 기호를 읽어준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LiDAR, 카메라 및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의 성능을 결합한 결과이며, LiDAR 스캐너를 장착한 iPhone 및 iPad 모델에서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도어 감지는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지원하는 Apple 내장 앱인 확대기 내 새롭게 선보이는 감지 모드(Detection Mode)에서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도어 감지, 사람 감지 및 이미지 설명은 감지 모드에서 각각의 기능을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어,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주변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 주위 환경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등을 포함하는 맞춤형 도구를 제공한다. 확대기 내 탐색 도구 외에도, Apple 지도는 사운드 및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여 VoiceOver 사용자가 도보 길찾기의 시작점을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체 및 운동 능력에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Apple Watch의 손쉬운 사용 기능 향상

Apple Watch 미러링을 통해 신체 및 운동 능력에 장애가 있는 사용자도 그 어느 때보다 손쉽게 Apple Watch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Apple Watch 미러링은 사용자가 페어링한 iPhone에서 Apple Watch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사용자는 Apple Watch 미러링을 통해 음성 명령 및 스위치 제어와 같은 iPhone의 보조 기능으로 Apple Watch를 제어할 수 있고, Apple Watch 디스플레이를 탭하는 대신 음성 명령, 사운드 액션, 머리 추적 또는 외부 Made for iPhone 스위치를 비롯한 입력을 사용할 수 있다. Apple Watch 미러링은 AirPlay 기능의 진보를 포함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통합을 바탕으로 운동 능력 지원 기능에 의존하는 사용자가 혈중 산소, 심박수, 마음 챙기기 등 Apple Watch 전용 앱의 이점을 마음껏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는 Apple Watch 미러링을 통해 페어링한 iPhone에서 Apple Watch를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Apple Watch 디스플레이를 탭하는 대신, 음성 명령 및 스위치 제어와 같은 iPhone의 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사용자는 간단한 손 제스처로 더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여 Apple Watch를 제어할 수 있다. Apple Watch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빠른 동작 기능을 사용하면 두 손가락을 두 번 오므리는 제스처로 전화를 받거나 끊고, 알림을 해제하고, 사진을 찍고, 지금 재생 중 앱에서 미디어를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하고, 운동을 시작, 일시 중지 또는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이 기능은 Apple Watch의 AssistiveTouch에 구현된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상체에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디스플레이를 탭하지 않고도 두 손가락 오므리기, 주먹 쥐기 같은 제스처를 통해 Apple Watch를 제어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Apple Watch의 빠른 동작 기능은 두 손가락을 두 번 오므리는 제스처로 전화 받기 등 사용자가 긴급하게 반응해야 하는 동작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준다.

 

Apple Watch의 빠른 동작 기능은 두 손가락을 두 번 오므리는 제스처로 전화 받기 등 사용자가 긴급하게 반응해야 하는 동작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준다.

 

 

청각 장애 또는 난청이 있는 사용자를 위해 iPhone, iPad 및 Mac에 실시간 자막 기능 제공

Apple은 청각 장애인 및 난청 커뮤니티를 위해 iPhone, iPad 및 Mac에 실시간 자막 기능을 선보인다. 일반 통화 또는 FaceTime 통화, 화상 회의 또는 소셜 미디어 앱 사용, 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옆에 있는 사람과 대화 중일 때, 사용자는 모든 오디오 콘텐츠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사용자는 또한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서체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다. 

실시간 자막 기능은 FaceTime 시 모든 통화 참가자에게 대화 내용을 자동으로 전사하여 제공하므로, 청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그룹 영상 통화에 참여하기가 훨씬 더 편리해진다. Mac에서 통화 시 실시간 자막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입력한 응답 내용을 Mac이 실시간으로 다른 통화 참가자들에게 소리 내어 읽어줄 수도 있다. 또한 실시간 자막은 기기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 정보는 안전하고 철저하게 보호된다.

 

 

VoiceOver, 새로운 언어 등 추가 지원

Apple이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해 개발한 업계 최고의 화면 읽기 기능인 VoiceOver는 벵골어, 불가리아어, 카탈로니아어, 우크라이나어, 베트남어 등 20개 이상의 지역 및 언어를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또한 여러 언어에 걸쳐 보조 기능에 최적화된 수십 가지 새로운 음성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언어, 지역 및 음성은 선택 항목 말하기 및 화면 말하기의 손쉬운 사용 기능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VoiceOver 사용자는 Mac에서 새로운 텍스트 검사(Text Checker) 도구로 자간 공백 중복 또는 대문자 표기 실수처럼 자주 발생하는 서식 오류를 찾아낼 수 있어, 문서 또는 이메일을 훨씬 더 수월하게 교정할 수 있다.

 

그 밖의 기능

  • 버디 컨트롤러(Buddy Controller)는 사용자가 장애인 활동 지원사 또는 친구에게 게임 플레이 지원을 요청할 수 있게 해준다. 버디 컨트롤러는 두 개의 게임 컨트롤러를 하나로 결합해, 다수의 컨트롤러로 단일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있다.
  • Siri 잠시 멈춤 시간(Siri Pause Time)은 언어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특정 요청에 응답하기 전에 Siri가 기다리는 시간을 조정해준다.
  • 음성 명령 철자 말하기 모드는 문자 단위 입력을 통해 사용자가 맞춤 설정한 철자를 받아쓰는 옵션을 제공한다.
  • 소리 인식 기능은 사용자의 집에서 들리는 고유의 알람, 초인종 또는 가전제품의 소리와 같이 사용자의 주변 환경에서 발생하는 특정 소리를 인식하도록 맞춤 설정할 수 있다. 
  • Apple Books 앱은 새로운 테마를 제공하고, 더욱 손쉬운 독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텍스트를 굵게 처리하고 줄, 문자 및 단어 간격을 조정하는 맞춤 설정 옵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업데이트된 소리 인식 기능을 통해 iPhone과 iPad가 사용자의 주변 환경에서 들리는 고유의 알람, 초인종 또는 가전제품의 소리를 인식하도록 훈련시킬 수 있다.

 

사용자는 Siri 잠시 멈춤 시간을 활용하여 특정 요청에 응답하기 전에 Siri가 기다리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Apple Books는 새로운 테마와 맞춤 설정 옵션을 제공한다.

 

Apple Books는 새로운 테마와 맞춤 설정 옵션을 제공한다.

 

 

글로벌 손쉬운 사용 인식의 날 기념 업데이트 

이번 주 Apple은 글로벌 손쉬운 사용 인식의 날(Global Accessibility Awareness Day)을 기념하여 특별한 세션, 엄선한 컬렉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SignTime은 5월 19일 캐나다에 출시되어 Apple Store 및 Apple Support의 고객을 온디맨드로 미국 수어(ASL) 통역사와 연결해 줄 예정이다. SignTime은 미국 수어를 사용하는 미국, 영국 수어(BSL)를 사용하는 영국, 프랑스 수어(LSF)를 사용하는 프랑스 고객을 위해 이미 출시된 바 있다.
  • 전 세계 Apple Store 매장에서는 고객이 iPhone의 손쉬운 사용 기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라이브 세션을 이번 주 내내 진행하며, Apple 지원 소셜 채널은 사용법에 관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 손쉬운 사용 단축어 어시스턴트가 이번 주에 Mac 및 Apple Watch의 단축어 앱에 제공되어, 사용자 환경설정을 토대로 적절한 손쉬운 사용 기능을 추천해준다.
  • 이번 주에 Apple Fitness+ 트레이너인 바카리 윌리엄스(Bakari Williams)는 누구나 피트니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사용자에게 미국 수어(ASL)로 손쉬운 사용 기능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오디오 힌트(Audio Hints)는 상황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도움말을 통해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지원하는 기능이다. "걷기 시간"과 "달리기 시간" 에피소드는 휠체어 사용자를 위해 "걷기 시간 또는 밀기 시간"과 "달리기 시간 또는 밀기 시간"으로 바뀐다. 또한 Fitness+ 트레이너는 모든 운동과 명상에서 미국 수어(ASL)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영상에는 6개 언어로 제작한 자막이 포함되어 있으며, 트레이너는 운동 능력 수준에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운동에서 변형 동작을 보여준다.

 

"걷기 시간 또는 밀기 시간"과 "달리기 시간 또는 밀기 시간"은 누구나 피트니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걷기 시간 또는 밀기 시간"과 "달리기 시간 또는 밀기 시간"은 누구나 피트니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 Apple 지도는 미국 국립공원재단(National Park Foundation)의 새로운 가이드인 Park Access for All을 제공한다. 이 가이드는 사용자가 미국 전역의 국립공원을 둘러볼 수 있도록 장애인 편의 시설,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찾는 데 도움을 준다. 청각 장애, 난청 및 시청각 장애가 있는 학생을 위한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학교인 갤로뎃 대학교(Gallaudet University)의 가이드는 청각 장애인 커뮤니티 및 수어의 가치를 인정하고, 이들을 포용하고, 이와 관련한 우선 정책을 시행 중인 기업과 기관을 소개한다.
  • 사용자는 App Store에서 손쉬운 사용에 초점을 맞춘 앱과 앱 크리에이터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고, Apple Books에서 장애인이 집필했거나 장애인이 소재가 된 "세상을 변화시키다(Transforming Our World)" 컬렉션을 둘러보고, Apple Podcasts에서 기술이 손쉬운 사용 기능을 발전시킨 창의적인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 Apple Music은 각각 다른 사운드에 초점을 맞춘 노래 컬렉션인 Saylists 플레이리스트를 조명한다. 플레이리스트 하나를 선택해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것은 발음 교정 또는 언어 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고 효과적인 연습 방법이다.
  • Apple TV 앱은 장애인을 진솔하게 표현한 최신 인기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영화 '코다 - CODA'의 출연 배우인 말리 매틀린(Marlee Matlin), 영화 '이터널스 - Eternals'의 출연 배우인 로렌 리들로프(Lauren Ridloff), 영화 'Introducing, Selma Blair'의 출연 배우인 셀마 블레어(Selma Blair), 영화 'Christmas Ever After'의 출연 배우인 앨리 스트로커(Ali Stroker) 등 장애인 커뮤니티에 속한 뛰어난 배우들이 엄선한 컬렉션도 살펴볼 수 있다.

 

Apple 지도에서 제공하는 미국 국립공원재단의 새로운 가이드인 Park Access for All은 사용자가 미국 전역의 국립공원에서 장애인 편의 시설,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Apple 지도에서 사용 가능한 Park Access for All은 미국 국립공원재단의 새로운 가이드로, 사용자가 미국 전역의 국립 공원에서 장애인 편의 시설,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냅챗(Snapchat) 사용자가 앱의 증강현실 필터 기능을 통해 미국 수어(ASL)를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개발팀을 비롯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앱 크리에이터에 대한 스토리를 App Store에서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05/apple-previews-innovative-accessibility-features/

 

Apple, 혁신적인 손쉬운 사용 기능 사전 공개

Apple은 오늘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Apple 제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이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능을 미리 공개했다.

www.apple.com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KMUG 케이머그

애플에 대한 모든 것 知識記錄 KMUG.COM 케이머그닷컴

kmu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